탐색 건너뛰기 링크 > 문화교육 > 포토갤러리 > 글보기
 
        대구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꾸움트리 '왜관 캠프캐롤 부대 오픈 행사'
rladodtnr rladodtnr@naver.com 2022-05-18 오후 1:33:55
KakaoTalk_20220516_204331957.jpg 314 회 조회


안녕하세요. 대구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꾸움트리입니다.
5월 12일(목)은 지역연계 특별프로그램으로 ‘캠프캐롤 부대개방 행사’에 참가하였습니다.

※ 본 활동은 코로나19 대응지침과 방역수칙을 지켜며 안전하게 진행하였습니다.

청소년들이 주중에 진행되는 캠프캐롤 부대개방행사에 설레는 마음으로 참여하였고, 다양하게 전시 되어있는 군용차량을 돌아보며 차량마다 어떤 기능이 있는지, 어떻게 사용이 되는지 설명을 듣고 직접 탑승해보거나 조종해보는 등 호기심을 해소하며 체험하였습니다.

애니메이션 캐릭터 가면을 쓴 미군과 같이 사진도 찍고, 페이스페인팅 체험도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었습니다. 이쁘게 색칠된 자신의 모습에 만족하며 자랑하기도 하고, 미군을 포함한 카투사 등 캠프캐롤 부대의 모두에게 용기있게 대화를 걸어 사진도 찍고 행복한 시간을 보냈습니다.
청소년들이 평소에 외국인들을 많이 접해보지 못해 낯설기도 하고 의사소통의 불편함을 느끼는데도 용기 있게 먼저 다가가 이야기도 건내고, 모르는 것을 물어보며 이야기하는 모습에 뿌듯하고 기특했습니다.

미군에서 준비한 피자와 스낵류들이 직접 수입을 통해 들어온 식품으로 청소년들이 피자와 미국과자를 먹으며 맛평가를 하기도 하고 우리나라의 과자들과 차이점이 무엇인지 피자가 간식이 될 수 있는지 등 이야기도 나누며 식문화의 차이에 대해 경험해 볼 수 있었습니다.

새로운 경험 통해 다양한 지식과 문화를 접할 수 있었던 부대개방행사의 청소년들 모습처럼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더 건강하고 건전한 세계관을 갖을 수 있도록 대구서구방과후아카데미가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의 청소년들 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름 댓글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