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뛰기 링크 > 문화교육 > 포토갤러리 > 글보기
 
        [대구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초.중)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대대 연계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
dldpwls805 dldpwls805@naver.com 2023-03-20 오후 7:52:16
KakaoTalk_20230320_194128505_1.jpg 181 회 조회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대대 연계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

안녕하세요. 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초·중) 차오름&꾸움트리 교실입니다.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대대와 대구서구청소년수련관(방과후아카데미)이 협약하여 지금까지 다양한 활동들을 진행하였으며, 올해 첫 활동으로는 3월 18일(토)에 지역연계 프로그램으로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대대와 연계하여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청소년을 초·중등으로 나누어 각 반에서 학년별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활동을 시작하기에 앞서 주한미군 멘토와 청소년이 서로 알아갈 수 있도록 각자 본인이 좋아하고 싫어하는 것, 취미 등을 영어로 자기소개해 보고 질문도 주고받으며 이야기를 이어나가면서 한층 가까워지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다음으로는 초등 청소년들의 경우 30분 동안 함께 동화책 읽기를 진행하였으며 동화책에 나오는 그림 중 사물, 풍경, 대상 등을 영어로 이야기해 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중등 청소년들의 경우 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지문을 한 사람씩 읽어보고 멘토가 직접 발음을 교정해 주었으며 초·중등 청소년 모두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그 후, 모든 대화를 영어로 말하는 규칙을 정해 멘토와 함께 우노·젠가·퍼즐 등 다양한 보드게임을 진행하였습니다. 처음에는 청소년들이 영어를 사용하는 것이 어색하고 어려워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단어와 문장, 몸짓 등 다양한 것을 활용하여 최선을 다해 즐겁게 활동에 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드게임 시간이 끝나고 활동을 마무리하기 전, 이현공원에서 주한미군 멘토와 청소년들이 섞인 그룹별로 5가지의 다양한 사진촬영 미션을 진행하여 첫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을 즐겁게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대대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의 경우 3월부터 한 달에 두 번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앞으로의 영어회화 멘토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 또는 학습적인 부분에서의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름 댓글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