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뛰기 링크 > 문화교육 > 포토갤러리 > 글보기
 
        대구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초등) 차오름교실 대구광역시 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선거교실
admin sgyouth2451@nate.com 2023-09-05 오전 11:00:44
001_13.png 86 회 조회


안녕하세요. 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초) 차오름교실입니다. 9월 1일(금)은 대구광역시선거관리위원회와 연계하여‘슬기로운 선거교실’를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대한민국에서 진행되는 선거의 중요성과 정확한 의미, 투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수업 후 직접 모의 사전투표를 참여해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청소년이 선거에 대해서 알고있는 의미와 종류에 대해 발표를 해본 후 수업을 진행하며 선거의 중요성과 의미, 다양한 종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론 수업 중 오늘 배운 내용으로 O,X 퀴즈를 진행하였고 퀴즈를 통해 선물도 받으며 배운 내용을 재밌게 정리할 수 있었습니다.
이론 수업 후, 청소년들이 직접 투표를 진행하면서 필요한 역할을 나누고 신분증을 만들어 투표소에서 투표도 해보고 투표가 끝난 후 투표 용지를 분류하는 기계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실시간으로 관찰해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모의 사전투표 체험을 통해 전반적인 투표 과정을 알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미래의 유권자로서 차오름교실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름 댓글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