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뛰기 링크 > 문화교육 > 포토갤러리 > 글보기
 
        [대구서구방과후아카데미(초·중) 차오름 & 꾸움트리교실 주한미군과 함께하는 “K-Food Day”]
dldpwls805 dldpwls805@naver.com 2023-09-19 오후 4:56:15
001_102.jpg 101 회 조회


안녕하세요. 대구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 & 꾸움트리교실입니다.
지난 9월 16일(토)은 서구청소년수련관에서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부대원 24여명을 초청하여 한국의 전통음식을 체험하고 맛보는 “K-Food Day”를 진행하였습니다.

※ 대구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2021년도에 주한미군 498 전투지원부대와 협약 후 올해로 3년째 다양한 친선교류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이번 “K-Food Day” 프로그램은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주한미군에게 한국의 전통음식의 우수성과 다양성을 알리고 미군들과의 정서적·문화적인 교류 활동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세계시민으로 거듭날 수 있는 시간을 가지고자 진행되었습니다. 이에 청소년들이 직접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으로 삼겹살김밥, 김치전, 삼색꼬치전, 부추전, 떡갈비, 두부김치로 선정하여 체험부스를 운영하였고, 그 외 다양한 추억의 간식과 음료와 더불어 옛날 한국의 모습을 엿볼 수 있는 포토존 그리고 중등 청소년의 경우 한복과 옛날 교복 등 활동에 맞는 의상을 입었으며 초등의 경우 단체복과 다양한 태극마크의 아이템을 준비하여 한층 더 프로그램의 분위기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이 체험부스를 직접 운영하면서 영어로 대화를 하는 것에 힘들어했지만 한국의 문화와 전통 음식을 알렸다는 것에 뿌듯함을 많이 느낄 수 있었으며, 또한 함께 체험에 참여해주신 부대 지휘관이신 대대장님께서 한국 음식과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주어 감사함을 표하시며 다음에는 미국 음식과 문화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우리 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 전원 미군부대에 초청을 해주시겠다고 전하였습니다. 이로써 더욱 대구서구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주한미군부대와 관계가 끈끈해지며 프로그램은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어질 대구서구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들과 캠프캐롤 미군부대의 활발한 교류활동에 많은 관심과 응원부탁드립니다.


이름 댓글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