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뛰기 링크 > 문화교육 > 포토갤러리 > 글보기
 
        대구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초등) 차오름교실 'N돌핀과 함께하는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6회차'
admin sgyouth2451@nate.com 2023-09-25 오후 9:12:10
1 (1).png 99 회 조회


안녕하세요. 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초등) 차오름 교실입니다.
지난 9월 22일(금)은 차오름교실이 NH농협은행과 연계하여
[대학생봉사단 N돌핀과 함께하는 어린이 금융?경제교실] 6회차를 진행하였습니다.

오늘 교육은 ’위조 화폐와 세계 여러 나라의 화폐‘에 대한 주제로 위조 화폐를 감별하고 훼손된 화폐를 교환하는 방법에 대해 배워보았으며 더 나아가 다른 나라에는 어떤 화폐가 있는지 퀴즈를 통해 알아본 후 나만의 지폐를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위조 화폐와 훼손된 화폐는 무엇이며 청소년들이 알고 있던 감별 방법과 교환 방법에 대해 발표를 해보고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지폐를 자세히 살펴보며 위조 방지 표식과 실제로는 어떻게 감별되고 어느 정도 훼손이 돼야 교환이 가능한지에 대해 알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후 다양한 나라에는 어떤 화폐를 사용하며 환율은 어떻게 되는지 퀴즈를 통해 재밌게 알아보고 활동을 마무리하며 오늘 배워보았던 여러 나라의 화폐를 떠올려보면서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나만의 지폐를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지며 즐겁게 활동을 마무리하였습니다.

이번 활동은 위조 화폐를 구별하고 훼손된 화폐를 교환하는 법에 대해 세부적으로 알아보며 청소년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나아가 다양한 나라의 화폐와 환율에 대해 배워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 한차례 남은 수업이 아쉬우면서도 기대가 되는 활동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차오름교실의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을 통해 미래의 경제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름 댓글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