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뛰기 링크 > 문화교육 > 포토갤러리 > 글보기
 
        [대구서구방과후아카데미(초·중) 차오름&꾸움트리교실 4분기 생일파티 ‘친구야~ 생일 축하해!’]
dldpwls805 dldpwls805@naver.com 2023-11-14 오후 6:06:22
001_20.png 64 회 조회


[대구서구방과후아카데미(초·중) 차오름&꾸움트리교실 4분기 생일파티 ‘친구야~ 생일 축하해!’]

안녕하세요. 대구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차오름&꾸움트리교실입니다.
11월 10일(금)은 4분기 생일파티 ‘친구야~ 생일 축하해!’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초등 청소년의 경우 생일파티와 공동체 활동에 앞서 평소 청소년들이 좋아하는 활동으로 원하는 보드게임을 선택하여 자유롭게 활동을 하였고, 중등 청소년의 경우 공동체 활동과 생일파티 이후 스포츠 활동으로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었습니다.

그 다음으로, 청소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차오름&꾸움트리가 협동하며 소통할 수 있는 공동체 활동으로 ‘좀비 숲을 지나서 가자~!’를 진행하였습니다. 초·중등 청소년을 섞어 두 개의 팀으로 구성한 후 좀비 VS 사람으로 대결구도를 만들어 팀원들과 제한 시간 내에 좀비 근처에 있는 조각을 찾아 글을 완성한 다음 함께 사진을 찍는 미션으로 진행하였으며 함께 소통하고 조각을 찾아 미션을 완료하는 과정에서 서로 응원하고 기뻐하며 함께하는 즐거움을 더 알아갈 수 있었던 공동체 활동이었습니다.

이후, 4분기 생일파티에서는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10~12월에 태어난 친구들의 생일을 위해 축하 노래도 불러주고, 준비한 선물도 청소년에게 증정하는 시간을 가지며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해 주었습니다. 또한 청소년들이 평소 좋아하는 마라탕, 떡볶이, 피자 이 외에도 간식으로 귤, 샤인머스켓 등 다양하게 준비하여 스스로 먹을 수 있는 만큼 배식을 받아 영화를 관람하면서 맛있게 먹으며 모두가 즐거웠던 생일파티가 마무리되었습니다.

4분기(10~12월) 생일자 청소년들의 생일을 다시 한번 축하하며 앞으로도 즐거움이 가득했던 오늘처럼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차게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이름 댓글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