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뛰기 링크 > 문화교육 > 포토갤러리 > 글보기
 
        [대구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초등)차오름교실 환경지킴이 발자취 프로젝트 '2월 함께하는 발자취']
admin sgyouth2451@nate.com 2024-03-07 오후 2:26:35
001_107.jpg 57 회 조회


안녕하세요. 대구서구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초등) 차오름교실입니다.
1월 '깨우치는 발자취' 주제를 이어 2월은 '함께하는 발자취'라는 주제를 가지고
환경과 관련된 보드게임을 진행하고 게임의 방식을 익히며,
‘보드게임을 알아내라’, ‘보드게임 규칙을 뺏어보자’, ‘우리들의 환경보드게임’ 활동을 진행하며 차오름 청소년 스스로 환경과 관련된 보드게임을 만들어보는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보드게임을 알아내라!’
환경과 관련된 보드게임을 찾아보면서 자신이 해보고 싶은 보드게임의 진행되는 방식과 이 보드게임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점 등을 친구들에게 설명해주고 토의해보며 각 반에서 활동해보고 싶은 보드게임을 정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보드게임 규칙을 뺏어보자!’
토의를 통해 선택된 보드게임의 규칙을 우리의 방법으로 해석해보고 부족한 부분은 청소년들이 함께 직접 필요한 규칙을 만들고 수정하여 청소년들만의 설명서를 만드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들의 환경보드게임’
환경을 주제로 한 다양한 보드게임들의 규칙을 이해하고 알아내는 과정을 바탕으로 어떠한 보드게임을 만들 것인지 회의하고 토의하며 규칙과 부품까지 청소년들이 스스로 계획하고 만들어봄으로써 우리들만의 특별한 환경보드게임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2월 함께하는 발자취’
2월 ‘함께하는 발자취’ 활동을 통해 환경과 관련된 보드게임을 알아보고, 이해하기 어려운 규칙들은 ‘친구들이랑 이야기하면서 규칙을 쉽고 재미있게 이해 할 수 있었어요’ 라는 말과 함께 우리들의 환경보드게임을 만드는 것에 대한 용기와 설렘을 가지고 활동을 시작 할 수 있었습니다.
청소년들이 직접 환경보드게임을 만들어봄으로써 환경문제에 대해 찾아보고 퀴즈를 만드는 과정에서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상기시킬 수 있었으며, 쉽고 재미있게 배우고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직접 보드게임의 규칙부터 부품까지 회의하고 만들어봄으로써 서로의 생각을 존중하고 이해하는 방법을 알아가며 다양한 아이디어와 창의성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시간이였습니다.
2월처럼 앞으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새겨질 차오름교실 청소년들의 환경지킴이 발자취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립니다.


이름 댓글 비밀번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