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색 건너뛰기 링크 > 문화교육 > 포토갤러리 > 글보기
 
        대구서구방과후아카데미(초·중) 차오름&꾸움트리교실 주한미군연계 토요영어회화멘토링
qwer jarlovefor@naver.com 2024-03-13 오후 8:11:02
KakaoTalk_20240313_181919054_2.jpg 54 회 조회


[대구서구방과후아카데미(초·중) 차오름&꾸움트리교실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대대 연계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

안녕하세요. 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초·중) 차오름&꾸움트리 교실입니다. 지난 3월 9일(토)에는 지역연계 프로그램으로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대대와 연계하여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을 진행하였습니다.

*대구서구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는 2021년도에 주한미군 부대와 협약 후 올해로 4년째 다양한 친선교류활동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먼저, 청소년을 초·중등으로 나누어 각반에서 학년별로 활동을 진행하였습니다. 본격적인 활동을 진행하기에 앞서 자기소개를 통해 취미와 관심사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어보며 서로를 알아가 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그다음으로, 중등 청소년의 경우 첫 활동으로 학습지를 활용하여 1:1 영어회화 수업을 진행하였으며 멘토와 대화하는 과정에서 발음 교정과 자주 사용되는 영어 회화 문장을 익힐 수 있었고, 초등 청소년의 경우에는 멘토와 함께 준비된 영어 동화책을 읽어보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외에도 숨은 그림 찾기와 컬러링북 색칠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보다 쉽게 영어와 친해질 수 있었습니다. 이후, 함께하는 공동체 활동으로 초·중등 청소년과 주한 미군 멘토가 한 팀이 되어 볼링, 양궁, 공 던지기, 판 뒤집기 등 다양한 가상 융합 스포츠를 진행하며 알차게 첫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을 마무리 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청소년들이 주한 미군과의 만남을 어색해하며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며 한층 미군 멘토와 가까워지고 보다 즐겁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었고 재미있게 영어를 배워보는 계기가 될 수 있었습니다.

주한미군 제498전투지원대대와 연계하여 진행하는 토요 영어회화 멘토링의 경우 3월부터 한 달에 두 번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앞으로의 영어회화 멘토링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과 회화 능력이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이름 댓글 비밀번호